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FBI 서류와 미국 법원 재판 서류 발급받기(미국 범죄회보서와 판결문)

2024.06.19

비이민비자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할 때, 혹은 이민비자를 진행 할때에도 NVC(National Visa Center)와 마지막 단계인 주한미국대사관에서 반드시 제출 해야 하는 서류가 범죄 관련 서류입니다.

실무적으로는, 주한미국대사관은 이미 신청인의 미국 내 범죄이력에 대해서는 알고 있습니다. FBI Check(미국 범죄회보서)를 제출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미 신청인의 미국 내 범죄 및 체포이력 등에 대해서는 주한미국대사관 시스템 상, 조회가 되는 것으로 보이고 그렇기 때문에 미국 내 범죄 이력에 대해 사실과 다르게 인터뷰에 임하는 것은 반드시 지양해야 합니다.

주한미국대사관에서는 통상 FBI Check와 더불어, 조회는 범죄와 관련한 재판 이력이 있을 경우, 미국의 Court Documents(미국 법원 재판 서류, 판결문)는 필수적으로 제출을 요청하기 때문에, 단순히 FBI Check만 발급받아 가면 서류 미비로서 Green Letter 거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재판 서류는 필수 구비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FBI Check의 발급 방법

위 링크를 통해, FBI Check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Application이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편리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②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우측 하단 파란색 박스에 신청인의 E-Mail 주소를 입력 후 SUBMIT을 클릭합니다.




  


 

④ 이메일로 받아보았던 PIN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고, Login을 클릭합니다.



 

⑤ 신청인의 개인 인적사항을 입력할 수 있는 탭으로 넘어가게 되며, 요구되어지는 필수 입력 정보는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⑥ 4번째 Fingerprint Card는 FBI Check를 요청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제출 서류인 지문 인증 서류와 관련 한 탭으로서, 우편 발송을 선택 후,



 

⑦ FD-258을 출력하여 신청인의 주거지 관할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 후 정확한 지문 인증 날인과 함께 담당 직원의 서명 또한 받아야 합니다.




 

⑧ 최종 단계에서, FBI Check 수수료를 결제 한 이후, 1주일 이내로 온라인을 통한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미국에서의 원본 서류 발송은 일반적으로 4주 전후로 하여 한국에서 수취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범죄 관련 법원의 재판 서류입니다. NVC(National Visa Center)와 주한미국대사관에서는 Court Documents를 필수 제출 서류로 요청하는 만큼, 범죄 이력에 대한 재판 결과와 상세한 범죄 사실 등에 대해서 확인을 필수로 진행하며 법원 재판 서류는 미국 50개 주마다 모두 다른 발급 방법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State)에 따라, 그리고 주(State)의 세부 지역 단위에 따라 온라인/유선 전화 요청/이메일 요청/반드시 방문 요청 등으로 발급 방법이 상이하고, 오랜 기간이 지나 어떤 법원에서 재판을 받았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FBI Check를 통해 관련 CODE 확인 이후 재판이 진행되었던 법원을 역추적을 해야 합니다.

만약 미국 내 재판 서류를 한국에서도 모두 소지하고 있고 분실하지 않은 상태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FBI Check부터 미국 재판 서류까지 가능한 선에서 모두 준비를 사전에 하고 비자 수속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님들의 FBI Check(미국 범죄 회보서)부터 관련 법원의 재판 서류(판결문)까지 저희 미래이민법인이 꼼꼼한 서류 발급 진행 및 완비까지 순조로이 도와드리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썸네일 fbi.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