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Waiver(웨이버,사면절차)를 염두한 DS-160 작성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2024.03.28
비이민비자 신청에 있어, 신청인에게 불리한 이력이 존재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 내 불법체류 문제, 한국과 미국에서의 범죄이력, 위증 문제, 미국 입국 거절 및 추방 이력 등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케이스에 따라 비자 Waiver(웨이버, 사면절차) 없이는 비자 승인이 어렵고, 반드시 사면 절차와 같은 추가 행정절차(AP,Administrative Processing)를 거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이민비자 Waiver는 이민비자의 Waiver(I-601)과 다르게 영사 및 심사관이 판단하는 중요한 사안 3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비이민비자 신청서인 DS-160 입니다.
인터뷰 대면 시점 이전, 영사는 통상적으로 신청인의 Background and Security와 Personal Information에 대해 기 제출된 DS-160을 토대로 검토하게 됩니다. 영사의 검토 이후, 실제 대면 상황에서는 신청인과의 대화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인터뷰가 진행되나, 실무적으로 인터뷰 시간이 충분히 주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대면 인터뷰에서의 신청인의 답변 만 잘 준비하는 것은 불완전한 비자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DS-160 온라인 신청서에, 단순 신청인의 정보 기입만이 아닌 신청인의 불리한 이력 및 정보를 극복하여 최소한 Waiver(웨이버, 사면절차)를 통한 추가 행정절차 이상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요령있는 신청서 작성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실무적으로, DS-160 작성에 따라 대면 인터뷰의 소요 시간이 비교적 짧더라도 효과적인 성공 전략이 됩니다.
저희 미래이민법인만의 오랜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맞춤 전략적인 접근으로 DS-160 온라인 신청서를 시작으로, 고객 님들의 불리한 사항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비자 발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